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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 서비스의 용어HTL Management 2009. 11. 19. 13:04
1. 고객을 맞이할 때
- 어서 오십시오. 어서 오세요.
-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세요?
-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2. 용건을 받아들일 때
- 감사합니다.
- 네, 잘 알겠습니다.
- 네, 말씀대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3. 감사의 마음을 나타날 때
- 매번 감사합니다.
- 항상 저희 회사(제품 또는 점포)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멀리서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4. 질문이나 부탁할 때
- 죄송합니다만, 주소를 말씀해 주십시오.
- 죄송합니다만, 성함(존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 죄송합니다만, 제게 주시겠습니까?
5. 기다리게 할 때
-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 죄송합니다만, 5분만 더 기다려 주십시오.
- 곧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6. 고객 앞에서 자리를 뜰 때
- 잠깐 실례하겠습니다.
- 죄송합니다만,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7. 고객으로부터 재촉 받을 때
- 대단히 죄송합니다. 곧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대단히 죄송합니다. 10분만 더 기다려 주십시오.
8. 고객을 번거롭게 할 때
- 죄송합니다만...
- 대단히 송구스럽습니다만...
- 귀찮으시지만...
-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9. 불평할 때
- 네, 그렇게 생각하시는 것이 당연합니다만...
- 다시 확인해 보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 네, 옳으신 생각이십니다만....
- 제가 고객님의 입장이라도 당연히...
10. 고객에게 거절할 때
- 정말 죄송합니다만...
- 정말 미안합니다만...
-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만...
11. 상급자와의 면담을 요청 받을 때
- 죄송합니다만, 누구시라고 전할까요?
- 죄송합니다만, 어디시라고 전할까요?
- 죄송합니다만,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고객 만족 팀장이 전화 드리겠습니다.
12. 용건을 마칠 때
-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대단히 감사합니다.
- 오래 기다리셨습니, 감사합니다.
- 바쁘실 텐데 기다리시게 해서 정말 죄송합니다.
- 고객님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13. 계절인사(고객을 맞이할 때 또는 고객을 보낼 때)
- 좋은 날씨입니다.
- 비가 오는데 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 길이 미끄러운데 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 길이 미끄러운데 조심해서 가십시오.* 코리아교육개발원 02-790-54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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