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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텔의 매출요소-현관부서]-관광진흥자금/관광기금/관광진흥개발기금
    Hotel Export Service 2017. 6. 7. 17:55

     

     

    2016129()~2017515() 까지 2017년도 상반기 관광기금 접수 마감으로 이 기간에 신청을

    못하신 호텔사업 진출 예정자는 하반기 관광기금 신청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를 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호텔사업의 성공 요소 - 현관부서

     

    *호텔종합상담 : 최고의 호텔전문가 : 소장/교수 김 학 수

    (02-790-5480/050 -2808 -8989)

     

    현관 사무실에서 수행되는 업무를 총칭하여 현관업무라 한다. 이곳은 호텔의 객실부문의 기본업무가 주어진 곳으로

    첫째, 호텔고객을 최초로 맞아들이며, 최종적으로 영송하는 호텔의 창구인 동시에, 호텔얼굴의 역할을 수행하는 의의를 갖는다. 현관에서 처음 받은 좋은 인상은 곧 그 고객에게 안도감과 충족감을 줄 것이며, 반대로 불친절한 접객 업무를 부딪쳤다고 할 때는 나쁜 인상과 씻을 수 없는 불쾌감을 간직한 채 호텔 전반에 걸친 불신과 불안감을 금치 못하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현관은 곧 호텔과 고객을 잇는 통로이다. 호텔경영에 이로서 현관업무에 각별한 관심과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고객의 최초영접에서 시작하여 체재객의 제반서비스, 나아가서는 떠나는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주는 곳으로 '호텔을 하나의 거창한 바퀴라고 볼 때 이 바퀴의 한 가운데 중심부가 곧 현관이다.' 뿐만 아니라 그 바퀴의 중심부가 정적인 것이 아니라 오히려 생동하는 중심부인 중추신경으로서 그 기능을 수행하는 곳이 현관부서다.

     

    둘째, 현관부서는 호텔상품의 판매를 좌우하게 되며, 호텔수입의 원천을 관리하고 있다는 점에 있다. 호텔사업에서 '현관이란 한 호텔의 초첨이며, 이에서 모든 관련 서비스가 파생해 나가고, 이 조직이 수입 통제, 조정된다.' 즉 호텔 수입의 원천은 객실판매를 촉진하고, 결정하며. 조정, 통제하는 업무담당부서가 곧 현관이기 때문에 이 현관업무의 중요성은 더 이상 강조될 수 없는 것이다. 경영주가 유능한 호텔 관리자를 흔히 전통적으로 이 현관부문에서 그 후보를 구하고 있는 이유를 알 수 있게 된다. 객실판매는 궁극적으로 호텔의 다른 제품판매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부문의 잘잘못은 호텔 전체의 운영에 영향을 초래케 한다.

     

    셋째, 현관은 고객의 호감을 창조하는 전략적 요충지인 동시에 현관은 그 수행기관이다. 이는 고객이 스스로 대접을 잘 받았다고 생각되는 경우 그 장소로 되돌아오는 성향에 기인한다. 현관의 객실준비과정에서나 체재기간 중 어느 곳에서든 이 현관업무의 서비스에 부딪치게 되므로써 이 대접에 관한 감정은 계속 고객으로 하여금 예의한 관심과 더불어 지속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호텔의 고객이 현관에서 받은 좋은 인상(호감)은 다른 부서에서 받은 약간의 잘못에 관대한 일면이 있으나 이와 반대로 현관에서 잘못하여 받은 불쾌감에 치우친 고객은 다른 부문의 잘못에 더욱 신경질적으로 불평을 하게 되며, 나아가서 고객이 호텔을 떠나서까지 그 호텔의 평판을 나쁘게 전하게 되는 것을 상기할 때 이 곳에서 고객의 호감을 창조한다는 것은 곧 호텔의 평판과 명성 및 번영을 약속하여 주는 것을 의미한다.

    위 사실로 미루어 보아 호텔사업 성공을 위한 전략적 요지로서 현관부서로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게 된다.

     

    참고: 관광진흥개발기금은 건축주 본인(담보능력)이 신청하는 것으로 관광기금 배정을 빙자한 수수료 및 인센티브을 요구하는 것은 불법행위임.(사전계약금요구행위)

     

     

    호텔종합상담: 우리나라 최고의 호텔실무 전문가 소장 / 교수 김 학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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