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텔에서 중요한 매출부서란? 하반기관광진흥개발기금접수예정일
    Hotel Export Service 2016. 3. 8. 16:56


    2016년도 하반기관광진흥개발기금 신청 접수예정일 : 5월20일 전후로



    사전에 준비해야만 호텔사업에 차질이 없습니다.​




    *호텔상담은 호텔전문가에게   소장/교수 김 학 수



                                             (02-790-5480/050 -2808 -8989)


    * 호텔시설자금 신청전 준비사항:  관광숙박업사업승인서,건축허가서  필수임.


    *호텔사업타당성분석,호텔사업계획서작성,호텔경영상담


     



    객실부서 (Room Division)란?



     


    객실을 판매하는 부서인데, 대표적으로는 프론트 데스크를 들 수 있다. 호텔에서



    가장 중요한 부서라고 할 수 있으며, 주로 객실을 판매하거나 객실예약,



    객실청소, 현관정리·정돈 등 주로 객실과 관련된 업무를 취급하는 부서이다.


     


    (1)도어맨(doorman)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의 영접과 환송, 현관주위의 차량안내 및 정리,



    주차서비스 및 차량 호출, 교통편 안내, 현관 근처의 청결유지 관리 등


     


    (2)벨 맨(Bellman)


     


    숙박을 위한 고객 체크인의 보조, 퇴숙을 하고자 하는 고객의 수하물



    운반과 안내, 수하물의 일시보관, 호텔의 정보제공, 호텔주변의 관광지



    안내 및 현관 로비주변의 질서 유지 등


     


    (3)프런트 클럭(front clerk)


     


    풍부한 상식과 함께 항상 친절하게 고객을 응대하여야 하며, 세일즈 맨 십



    (Salesmanship)을 발휘하여 불평·불만족의 고객이 없도록 하여 객실의



    매출증대를 극대화 해야 한다.중요한 업무는 고객영접, 등록업무, 객실배정,



    객실 예약 및 판매, 객실준비 등


     


    (4)예약원(Reservation clerk)


     


    객실 및 관련상품의 정보제공, 예약접수 및 완료확인통보,예약변동 유무확인,



    후론트와의 업무연결·조정·협조 등


     


    (5)게스트 릴레이션 오피서(GRO:Guest Relation Officer)


     


    GRO는 신속하고 전문적인 매너로 고객이 요구하는 정보나 안내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낳은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직책으로서 일반적으로 호텔로비에서



    근무하면서 고객서비스 업무를 전담하는 직원이다.


     


    (6)교환원(telephone operator)




    호텔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데 주요한 요소의 하나로서, 객실에 연결되어



    있는 전화 라인과 외부의 전화를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을 수행하는 핵심부서라고



    할 수 있다. 교환실 근무자는 전화를 거는 사람과 받는 사람과의 대화시 명확하고



    명랑한 음성으로 신속히 연결을 해주어야 한다.


     


    (7)콘시어즈(Concierge)


     


    콘시어즈는 여성, 남성도어키퍼 (door keeper)이다. 유럽풍 호텔



    에서 그들은 벨 서비스 담당이고, 호텔에 관한 정보나 호텔밖의 나이트클럽,



    레스토랑에 관한 정보, 극장표, 여행에 필요한 교통편, 관광안내 등 불편사항의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 처리한다.


     


    (8)프런트캐셔(Front Cashier)




    투숙객이 프런트에 등록을 하면 동시에 업무가 발생하게 되는데, 주로 투숙객의



    객실료및 식음료 그리고 기타 시설이용에 따르는 모든 계산을 통합, 관리,



    수하는 영업회계원이다.


     


    (9)헬스센터 강사(Cymnasium Instructor)




    호텔 고객이 휘트니스 (fitness center)에서 수영장, 헬스클럽 이용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지도를 하는 호텔요원이다.



    (10)비즈니스 센터 클럭(business centerclerk)




    호텔내의 업무를위해 투숙한 고객이나 또는 방문고객에게 업무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업무에 필요한 여러가지 정보와 장비 및 공간을 제공하는 곳의



    비즈니스 센터다. 비즈니스 센터에 근무하는 호텔리어는 호텔의 시설이나



    서비스를 정확히 숙지하고, 다방면의 지식을 소유한 우수한 사람이 근무한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