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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 공동 생산HTL Management 2008. 10. 19. 22:55
* 교육의 모든 것 코리아교육개발원 http://www.koreaok.org 02-790-5480
고객 서비스에서의 재량권 부여를 다루는 방식 중 다른 하는 고객에게 재량권을 주는 것이다.
공동생산(coproduction)이란 고객이 결국은 자신들이 받게 될 서비스의 최소한
일부분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고객은 고객 서비스 과정에 참여하기를 원하고 그 일을 즐긴다.
고객 서비스 시스템은 고객 스스로에 대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허용하고 장려하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다른 모든 점이 동일하다면,
고객 서비스 시스템은 고객이 많이 참여 할수록 더 효율적이다.
* 공동생산의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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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이 원하는 셀러드를 스스로 골라 먹게 하는 셀러드 바
2. 고객이 스스로 음료를 리필하는 레스토랑
3. 셀프서시스 복사점
4. 7일 동안 유효한 세차권
5. 대학 내의 셀프 광고판
6. 진료를 기다리는 동안 치료나 보험에 대한 문진을 환자 스스로 작성하는 것
7. 고객에게 여러분의 계좌번호나 고객의 진료 카드번호를 알려주는 것
8. 은행에서 고객에게 미리 입금표를 나눠주고 작성하게 하는 것
9. 전화고객 지원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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