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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쾌한 고객을 감당할 수 있는가?HTL Management 2008. 8. 7. 10:39
*교육의모든것,코리아교육개발원(http://www.koreaok.org) 02-790-5480
누구든지 주문을 하고 친절하고 다루기 쉬운 고객한테는 최선을 다해
친절과 호의를 베푼다.
하지만 우리는 그 반대의 경우에도 고객에게
최선을 다해야 한다. 여러분의 회사가 여러분을 채용한 것은 바로 그런
무례한 사람들을 고객으로 만들라는 의미이다.
일반적으로 여러분의 가치는 심술궂은 고객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을
능숙하고도 전문가다운 태도롤 대처하는 능력에 따라 좌우된다.
여러분은 거칠고 난폭하고 고약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그들처럼 거칠고
난폭하게 대응하는가 아니면 상황에 따라 스스로를 통제하는가?
여러분은 우호적이고 친절한 태도로 대응할 수도 있고 무례하고 거칠게
행동할 수 도 있다. 그것은 오직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 있다.
****** 현명한 태도를 위한 제안들 ******
* 화난 고객의 고함소리를 들어라 - 화풀이의 대상이 되어 주어라.
* 인내하라.
* 지혜롭게 처신하라.
* 공감하도록 하라.
* 고객의 가치를 인정하라.
* 천천히,조용히, 그리고 신중히 대응하라.
* 화난고객이 여러분을 통제하지 못하게 하라.'HTL Manag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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