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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감동서비스를 위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10가지 방법HTL Management 2008. 8. 12. 12:16
*교육의모든것,코리아교육개발원(http://www.koreaok.org) 02-790-5480
1. 심호흡을 하라.
코를 통해 숨을 크게 들이마신 후 7초 동안 숨을 멈춘 다음 입을 통해 천천히
숨을 내쉬어라. 이러한 과정을 6번 반복하라.
2. 미소를 지어라.
미소짓는 것은 전염성이 있다. 무뚝뚝해 보이는 고객을 보게 되면 눈을 마주친 후
활짝 미소를 지어보라. 100번 중 99번은 그 고객도 미소지을 것이다.
3. 웃어라.
유머 감각을 유지하는 것은 스트레스에 대한 최고의 방어술이다.
4. 발산을 하라.
여러분 스스로가 상황을 통제할 수 있도록 만들어라.
5. 1분간의 휴식을 가져라.
1~2분간의 짧은 상상을 통해 현실의 시간과 공간을 잠깐 잊어버릴 수 있다.
6. 마음을 편히 가져라.
주먹을 쥐었다가 풀거나, 복근에 힘을 주었다가 풀어라. 손바닥을 서로 마주보고
밀었다가 팔의 힘을 빼고 내려라.
7. 책상에서 하는 에어로빅을 하라.
운동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8. 주변 정돈을 하라.
정돈을 하는 것이 당신에게 통제감을 부여하고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어준다.
9. 긍정적으로 대화하라.
분노와 짜증을 긍정적인 방법으로 발산하라.
10. 휴식을 취하라.
건물 밖에서 걷거나 가장 좋아하는 책을 읽거나 몇 분 동안 눈을 감고 가만히
앉아 있어라.'HTL Manag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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