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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프랜차이즈 창업 땐 본사 직영점 철저히 검토 분석HTL Management 2008. 7. 22. 10:50
프랜차이즈 시스템 확산으로 사업 초보자들도 손쉽게 창업할 수 있게 됐다.
프랜차이즈업체 가맹점이 되면 본사와 공동 상호를 사용해 브랜드 홍보에 유리하고, 본사에서 상품 공급은 물론 시설, 운영 노하우 지도 까지 해주기 때문에 예비 창업자 사이에 선호도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아직 국내 업체 중에는 제대로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업체가 적지 않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창업 희망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본사 를 가려내야 한다.
프랜차이즈 본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핵심은 '사업모델 안정성' 이다.
시장에서 받아들일 수 없는 너무 생소한 사업모델이거나 경쟁력이 없 다면 창업 실패는 불을 보듯 뻔하기 때문이다.
사업 모델이란 구체적으로 상품품질, 가격, 디자인 경쟁력, 브랜드 네 임, 경영전략, 입지 전략 등이 모두 포괄된 것이라고 보면 된다.
사업 모델에 대한 신뢰 여부는 본사 직영점의 영업현황및 기존 가맹점 3개점포를 방문하여 가맹점주들과의 면담을 통해 성공률을 점검해 보면 알 수 있다.
사업 모델이 좋다면 그 다음에 확인할 사항은 가맹본부를 움직이는 사람 자질이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대 부분 직원수가 4~5명에서 30평 안팎인 중소기업 이다.
따라서 대표 리더십과 전문성 (기술의노하우), 경영능력과 열정, 윤리성은 조직 미래 를 좌우하는 척도가 될 수밖에 없다.
아무리 재무제표가 훌륭하고 매출이 높아도 윤리성과 열정, 전문성을 갖추지 못한 조직이 운영하는 체인본부라면 미래를 의심할 수밖에 없다.*** 프랜차이즈 본사및 창업 관련 상담: 02-7907-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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