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의 고객들로 하여금 여러분의 '판매부대'에 들어와 일하도록 부추기는 입소문 추천 경영대회를 만들어 보라.
- 여러분의 최우수 고객 10%를 지킬 수 있는 고객보유율에 집중하라.
- 최고 고객들에게 여러분이 얼마나 그들을 고맙게 생각하는지를 표시함으로써 한 걸음 더 그들에게 가깝게 다가서라. 그들이 여러분을 한 층 더 따를 수 있도록 보상을 해주고, 동시에 여러분에게 더 많은 비즈니스를 가져오도록 하라.
- 여러분의 서비스 시스템에서, 특히 VIP에 대해서, 어떻게 기준을 끌어올릴 수 있는지 지속적으로 브레인스토밍 하라.
- 고객 평생 가치가 얼마나 되는지 생각해보고, 여러분의 팀에게 그 중요성을 확실히 이해시켜라.
- 드러내놓고 하는 디스카운트는 피하라. 대신 '위장된' 기법들을 활용하라.
- 유사한 고객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명망 있는 다른 업체와 네트워킹을 하거나 파트너십을 형성하라.
- 예를 들어 생일, 기념일 등과 같이 고객들에게 여러분의 이름을 항상 상기시킬 수 있는 긍정적인 구실을 만들라.
- 고객의 기호를 추적하고 관리하라. - 단골 구매자 프로그램을 설정하라.
- 경쟁사로부터 당신의 고객을 격리시켜라. -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분석하고 그것을 충족시키는 방법에서 앞서 나가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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