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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을 화나게 하는 사례
    Hotel Export Service 2008. 7. 16. 14:47

    나는  00항공사에 마일리지로 제주가는 것 예약하고, 티켓팅 하러 가서 아래의 내용과 똑같은 서비스를

    받아서 본사 상무에게 회사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불만을 제기 한적이 있다.

     

    * 우리는 이와 반대로 하면 고객을 감동 시킬 수 있슴을 명심하자!

    (1)뻔한 거짓말
     말도 안되는 낮은 가격을 교묘하게 제시하는 등 뻔한 거짓말을 태연하게
                        떠벌린다.
    (2)고객 무시
     고객을 지능이 모자라는 멍청이나 배운 것이 없는 무식쟁이로 간주하여
                      무례하게 대우한다.
    (3)약속 파기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고, 이를 일상에서 일어 날 수 있는  사소한
                      실수쯤으로 치부한다.
    (4)무책임주의
     간단히 해결할 수도 있는 가장 기본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책임 밖의 일,
                        혹은 권한 밖의 일이라는 핑계를 댄다.
    (5)고객 방치
     고객이 계산대 앞에 길게 늘어서 있는 데도 전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6)자동 인형식 응대
     고객의 시선을 피하며 아무런 감정 표시없이 기계처럼 움직인다.
    (7)침묵 제일주의
     귀찮은 고객은 무시가 최고라는 신조로 아예 상상조하 하기 싫다는
                            태도로 침묵만 지킨다.
    (8)고객은 불청객
     고객이 요구하지도 않은 도움은 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9)학습 결핍
     일상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명쾌한 대답을 하지 못하고 또 배우고자 하는
                      의욕도 없다.
    (10)개인 용무 우선
     고객은 뒷전이고 자기들끼리 잡담에 전념한다.

    *** 우리는 위 10가지를 매일 점검하여 이런일이 없도록  고객감동 시키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호텔의 도어맨은 호텔의 얼굴로서 고객을 최초로 영접하고 최후로 환송 하는 곳으로 행동가짐에 항상 조심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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