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당에서 고객을 잃어 버리는 요인Hotel Export Service 2009. 2. 2. 11:20
1. 고객을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한다.
2. 변덕스러운 직원(기분이 들뜬 모양의 직원)
3. 늘 메뉴나 내부를 변경하는 점포
4. 맛없는 메뉴
5. 주문을 하면 자주 메뉴가 준비 안 된다고 하는 점포
6. 메뉴북이나 전단지에 가격표시가 잘 안 되어 있는 점포
7. 계산대에서 계산이 틀린 점포
8. 체인점의 경우 점포별로 제멋대로 할인판매
9. 체인점의 경우 점포별로 다른 가격
10. 빨리 달라고 말해도 빠른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11. 과잉서비스나 가격할인을 자주 한다.
12. 보기 어려운 메뉴표(잘 정리, 배치 안 된 메뉴표)
13. 가장 잘 팔리는 핵심메뉴가 없다.
14. 객석의 동선이 잘못되어 있다.
15. 값은 저렴하나 맛없는 메뉴
16. 신선함에 포인트를 맞추지 못한 메뉴
17. 선전해도 잘 팔리지 않는 업종의 메뉴
18. 질문해도 대답이 없는 직원
19. 메뉴북의 윗 부분에 가장 높은 메뉴를 표시해서 전부가 비싼 메뉴로 오인하기 쉽다.
20. 사진과 실물이 다른 메뉴
21. 바쁜 시간대의 나쁜 서비스
22. 고객에 대한 무관심'Hotel Export Serv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업자금 5천만원 - 외식업 가장 선호 하는것 으로 (0) 2009.03.09 2009년도 자영업컨설팅지원사업 (0) 2009.02.09 [창업] - 이런 창업컨설턴트 NO! NO!! (0) 2009.01.05 내가 본 일출- 소의 해 아침 (0) 2009.01.01 위기의 극복은 서비스 차별화 우위에 있다. (0) 2008.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