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의 불만 제기에 대한 서비스 프로 메뉴얼 만들기HTL Management 2008. 12. 8. 10:09
- 고객이 불만을 제기하는 일은 매일같이, 반복적으로 일어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그런 일이 생기는 순간 즉시 처리할 수 있는 프로 메뉴얼 작성하라.
- 직원들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훈련시키고, 시스템을 만듦으로써 각 단계에
있는 팀이 고객의 불평을 처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한라.
- 고객들이 여러분과 거래를 하는 것에 대해서 가질 수 있는 이의사항이나
전형적인 불평을 역할 연기로 사전에 실습하라.
- 고객의 입장에 서서 해결을 시도함으로써 "지나치게 공격적인 고객 불만 처리"라는
실수를 저질러보라. 그들이 얼마나 불편한지를 여러분도 인정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그것을 바로잡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지를 보여주라.'HTL Manag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기를 기회로- 책속에서 찾아라. (0) 2008.12.20 양보할 수 없는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라. (0) 2008.12.15 직장 생활을 개인 비즈니스로 파악하라. (0) 2008.12.01 한가해 보이는 레스토랑에는 고객이 들어가지 않는다. (0) 2008.11.23 고객 감동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 (0) 2008.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