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객 감동 서비스를 할 수 있는 3분의 시간
    HTL Management 2008. 8. 19. 11:52

    뉴욕 키스코산에 사는 자전거 수리공 레기는 자신의 일에 항상 최선을 다한다.
    그는 자전거 수리에 소요된 시간을 계산하여 요금을 청구하는데,
    사소한 고장에도 한 시간씩 걸리곤 하며 그 다음 특별한 마무리 작업을 위해
    5분을 더 투자 한다.


    꼼꼼한 집중력이 뛰어나며 부지런한 레기는 처음 한 시간 동안 솜씨 좋은
    자전거 수리공이 되어 자전거를 손본다.
    그는 이때는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자전거 수리공들과 마찬가지로
    자전거를 수리하고 돈을 번다. 그러나 마지막 5분 동안 레기는 단순한 자전거
    수리공이 아닌 예술가가 된다.
    5분 동안 체인을 깨끗하게 청소하거나 바닥이 울퉁불퉁한 주차장으로
    자전거를 끌고 나가 기어를 조정한다.


    어린이용 자전거를 수리한 경우에는 자전거에 경적이나 이름표를
    달아주는 등 고객이 알아챌 수 있는 감동 서비스를 만들어 낸다.


    놀라운 사실은 레기가 남다르다는 것이 아니라 레기가 하는 것이
    매우 쉬운 일이지만 많은 사람이 그렇게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여러분이 담당하고 있는 일이 회계 관련 업무냐 제품 디자인 업무냐는
    중요하지 않다.

     마지막 3분으로 고객은 여러분과 그 밖의 모든 경쟁 업체가
    만들어 내는 제품을 구별하게 된다.
    우리가 사용하는 시간의 99퍼센트만 활용하면 그저 평범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지극히 짧은1~ 3분으로 큰 차별화로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서비스 교육의 모든것 http://www.koreaok.org 02-790-5480

    'HTL Manag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대한 은메달  (0) 2008.08.21
    기본으로 돌아가라!  (0) 2008.08.20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0) 2008.08.17
    서비스라는 의욕을 높이기 위한 명언  (0) 2008.08.14
    효과적인 리더십 원칙  (0) 2008.08.13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