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 점포입지를 선정하는 법Hotel Export Service 2008. 8. 1. 11:08
*교육의모든것,코리아교육개발원(http://www.koreaok.org)
02-790-5480
점포사업에서 입지와 매출은 어떤 관계일까.
일반적으로 입지에 의한 매출과 영업력에 의한 매출 배율은 7대 3정도로 알려지고 있다.
* 발로 뛰면서 철저하게 현장조사를 해야한다.
고객이 고나점에서 주변을 관찰하고 실제 점포이용객을 확인하며 통계나 데이터와 비교해 수치의 객관성을 정립해야 한다.
* 점포 주변의통행량(유동인구)을 살펴본다.
통행량과 매출은 상관관계가 낮은 것으로 경험적으로 알려져 있으나 통행량 측정은 상권특성을 파악하는 데 유용한 지표가 된다.
* 교통발생 근원을 파악하라.
지하철역, 백화점, 대형 할인점, 상가, 대형교차점 등 사람들이 집중적으로 흡인, 출입하는 장소를 주목해야 한다.
* 동선을 파악하라.
많은 사람들의 흐름에 따라 걸으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움직이는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
* 점포는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해야 한다.
어디에서부터 보이며 어떻게 보이느냐 하는 문제는 입지조건을 결정하고 매출과 직결된다.
* 마켓규모. 잠재력 파악도 중요하다.
마켓은 거리의 구매력으로 마켓의 잠재력이 크면 어떤 장사에도 유리한 환경이 된다.
* 간판은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간판은 설치위치나 색상 형태 등에 따라 손님을 끌어오는 효과가 크게 바뀐다.'Hotel Export Serv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한의 송악산 (0) 2008.08.04 소자본 창업 - 홍보전략 (0) 2008.08.04 메뉴 컨설팅 (주방 위생컨설팅) (0) 2008.07.30 외식업 창업성공과 컨설턴트의 조건은... (0) 2008.07.29 취업성공전략 - 면접 체크 포인트 - 준비부터 퇴실까지 (0) 2008.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