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객감동 - 성실성이란 무엇인가?
    HTL Management 2008. 7. 31. 13:12
    *교육의모든것,코리아교육개발원(http://www.koreaok.org)

                                                                                                            02-790-5480

    윈스턴 처칠은  고객인 국민을 항상 의식하는 것으로 자신의 성실성의 깊이를
    증명했다. 처칠의 뛰어난 식견은 그가 남긴 말에서도 엿볼 수 있다.

        "리더가 발휘하는 영향력의 열쇠는 바로 리더 자신의 성실함이다.
        사람의 감정에 호소하고 싶다면 먼저 스스로 그 생각에 잠겨야 한다.
        사람에게 감동의 눈물을 흘리게 하고 싶다면 먼저 스스로 눈물을 흘려야
        한다. 또한 사람을 설득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스스로가 믿어야 한다."

    -  모든 기업에서 남녀의 기회 균등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회의는 오전 7시부터 시작하는 것이 현실이다. 회의 시간을 30분만 늦춰도
        자녀가 있는 사람은 육아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데 말이다.


    -  주차장의 가장 좋은 자리는 고위 경영진을 위해 지정되어 있으면서,
        기업의 임무 보고서에는 '고객이 제일'이라고 쓰여져 있다.


    -  리더는 직원들의 중요성에 대해 열정적인 연설을 한다.
        그렇지만 장기 근속자의 이름조차 모르는 리더들이 많이 있다.


    -  도선 위기에 처한 어느 의료기 판매회사는 서비스와 팀워크에 대한 기업의 전반적인
        회의를 비즈니스를 전환시켜 줄 최종적인 노력을 계획했다.


        최고 경영자는 크리스마스 직전 토요일에 회의를 제안했다. 그렇지만 직원들의
        생각에 무관심한 독재적인 임원들은 그것이 직원의 동기부여 향상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 반대했다. 그러나 경영자는 일정을 변경하지 않고 참석을 의무화했으며,
        불참석자는 해고하겠다고 통보했다. 그러나 임원들은 참석하지 않았다.
        서비스나 팀워크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다른 사람에게 즐거운 마음으로 서비스하기를 바란다면, 먼저 자신이 최선을
          다해 서비스 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고객을 사랑하기를 바란다면, 먼저 스스로가
          솔선수범해 그 열정을 증명해야 한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