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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불만의 진실HTL Management 2008. 7. 28. 10:54
1. 불만을 가진 고객의 4%만이 실제로 불만을 제기한다.
나머지 96%는 화가 난 채로 돌아선다.
2. 어떤 불만이 접수되면 같은 불만을 가진 고객이 평균 26명은 더 있다는 뜻이다.
그 중 6명은 심각한 불만을 가지고 있다.
3. 불만을 제기한 고객 중 56~70%는 불만이 해소되면 다시 찾아온다.
회사가 신속하게 대처한다면 96%까지도 가능하다.
4. 불만이 있는 고객은 그것을 평균 9~10명에게 이야기한다.
2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이야기하는 고객도 13%나 된다.
5. 불만이 해소된 고객은 그것을 평균 5~6명에게 이야기한다.'HTL Manag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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