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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접점 응대 서비스 스킬 향상 10가지HTL Cafe 2008. 7. 18. 11:28
1. 내가 고객이었던 경우를 생각해 봅시다.
내가 지금까지 받았던 최고의 서비스는? 왜 그렇게 생각하나?
나의 경험에 따르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나?
2. 어제의 서비스 영웅이 반드시 오늘의 서비스 영웅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나는 항상 우리회사의 서비스 영웅이다?!
3. 고객은 "나=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회사에는 수십 개의 매장과 여러 부서가 있다!?
4. 한 분의 고객을 위해 당신의 모든 시간을 쏟을 수 있다는 자세를 보여 주십시오.
고객 응대, 물품 정리, 서류 작성...너무 바쁘다!
5. 부정적인 표현 대신 긍정적인 표현을 사용해야 한다.
같은 내용이라도 긍정적인 표현을 사용하면 받아들이는 사람을 배려한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6. 나의 서비스 수준을 수시로 파악해야 합니다.
고객에게 직접 질문하십시오!
7. 고객의 불평은 우리에게 선물입니다.
불평 고객은 귀찮은 존재가 아니다!
8. "저는 그런 사항에 대해 전달 받은 바가 없습니다."라고 절대 말하지 마십시오.
"그건 제 잘못이 아닌데요."
9. 고객의 불편에 대해 내가 충분히 공감하고 있음을 나타내야 합니다.
고객은 문제에 대한 인간적인 공감을 먼저 원한다!
10. 모든 고객과의 대화는 "감사합니다"로 끝나야 합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습관화하라!*김학수 http:www.koreaok.org 0502-808-8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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