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mile & speed) 서비스는 미소와 함께 신속하게 하는것
E(emotion) 서비스는 감동을 주는 것
R(respect) 서비스는 고객을 존중하는 것
V(value) 서비스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
I(image) 서비스는 고객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
C(courtesy) 서비스는 예의를 갖추고 정중하게 대하는 것
E(excellence) 서비스는 고객에게 탁월하게 제공돼야 하는 것
서비스란 상냥하게 웃으며 고객의 요구에 최선을 다하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단순히 친절하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좀더 세심하고 차별화된 노력이 필요하다.
고객의 눈과 귀, 입과 마음까지 만족시키는 정성과 노력을 다할 때 진정한
서비스라할 수 있다.
서비스란 고객을 만나기 전부터 시작되며 고객의 보이지 않는 마음까지 읽어내야 하는
고도의 감성 테크닉이다. 최상의 서비스는 언제나 고객 입장에서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데서 나온다. 예를 들어, 병원에서는 편리한 시설이나 깨끗한 환경도
물론 중요하지만 환자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줄 수 있는 마음에서 우러난 상담 서비스가
더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