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열불 十不(10)나게 하면 끝난다
아휴 열불나네..어디선가 많이 듣던 소리가 아닙니까 ? 그 열불은 10가지 不가 들어있는 단어로 조합하여 활용되고 있으니.. 한번 올려봅니다..
샘 월톤 월마트 창업자는 "우리에겐 오직 한 명의 상사만이 존재한다. 그 이름은 고객이다! "
고객은 회장에서 말단까지 우리 모두를 해고할 수 있다는 말을 했다
이 글은 한국능률협회 Customer Service Report [고객이 당신을 해고 할 수 있다]는 2003년 11월에 발행된 책속에 감동으로 남는 말이다.
이 책에는 고객접점 현장 담당자와 관리자, 그리고 최고 경영자뿐 아니라 학생, 직장인, 자영업자들도 "나 자신이 고객이며 고객이 곧 나 자신"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일반 교양서 컨셉트로 기획되어서인지...나에게는 감동주는 대목이 많았다.
기업이 고객을 선택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하루가 멀다고 쏟아져 들어오는 세계 초우량 기업들의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컴퓨터에 클릭 한번만 하면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오늘날의 시장구조는 고객이 기업을 선택하는 소비자주권시대를 맞이하게 했고 기업들의 생존 키워드 역시 바꿔 놓았다는 것이다.
당장 눈앞 이익만 쫓는 발 빠른 토끼 마인드가 아닌 조금 느릴지언정 무한 고객가치창출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상생하는 고객만족경영 이라는 key가 사회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 현실이다.
이제 고객만족경영은 필수라고 한다.
이제 고객에게 열불(10)나게하면 끝이다.
과연 열불은 무엇인가 ?
불편, 불평, 불안, 불손, 불쾌, 불신, 불량, 불합리, 불필요, 불이익까지 10가지를 열불(10)이라고 만들어 보았다.
이제 더 이상 고객만족경영은 경영상의 선택사항이 아니라 기업생존과 직결되는 절대명제의 필수요소이다.
우리 개인도 나 아닌 모든이에게 열불나게 하지 맙시다.
내가 만약에...
불편을 주면 불평을 하면 불안하게하면 불손하면 불쾌하게 하면 불신하면 불량하면 불합리하면 불필요한다면 불이익을 준다면
친구도..동료도..친척도..직장에서도..사회에서도 등을 돌리고 말것이다.
승리자가 되기위해서는 열불(10)나게 하지 않는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하다.
승리자는 존재하지만 실패자는 사라진다 . 즐겁게 삽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