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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과 대인관계 스킬 향상교육프로그램·문의 2011. 9. 4. 14:40
1.개요
관리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역량에 초점을 맞추어 실습과 피드백을 통하여 풍부한 체험의 학습기회 제공과 현장의 실제문제를 도출 해결함으로써 업무수행에 직접영향을 줄수있다.
2.프로그램내용
* 조직내 개인간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는 과제에 결부 하였으며,관리자들의 유연성 있게 대처 할수 있는 내용으로 편성
* 좋은경청자는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 하는 즐거움을 알고 있으며, 현장의 관리자는 될수 있는 최고의 경청자가 되도록 한다.
* 현장관리자의 직무수행은 본인의 책임하에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조직내 구성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현장조직의 활성화 실현및 효율적 업무수행이 되도록 편성
3. 기대효과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대인관계 개선
-현장 관리자의 의사소통 기술에 대한 성숙도 증대
-전반적 현장관리능력 배양으로 생산성 향상
-직장에 있어서의 대인관계의 중요성을 이해시키고,현장팀웍을 통한 생산성 향상의 극대화도모
-의사소통 활성화(실습) 및 문제해결기법을 통한현장 관리 능력 향상
-자신의 의사소통 스타일과 문제점 파악을 통한 자신감고취
4. 강의 내용
1.교시 : 공감적 이해를 통한 대인관계 개선
- U – 시대 대인관계의 중요성 - 말에 앞선 마음, 말에 이은 행동
- 좋은 대인관계를 가져 다 주는 긍정적인 마음 - 공감적 이해 와 적극적 경청
2.교시 : 대인관계 개선의 첫 걸음: 인간이해요령
- 인간 평가의 기준 - 의사 소통의 힘 - 신용
- 의사 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한 10가지 방법 - 다양한 화법
- 인간관계의 행동 실천 강령은
3.교시 : 문제점 발견을 위한 의사소통 실습 및 피드백
- 조별 - 2인1조
4.교시 :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 호감 가는 사람, 피하고 싶은 사람 - 설득 하기 전에 이해 시켜라.
- 설득의 출발점은 ‘경청’이다. - 쉽게 나를 표현하는 대화의 기술
-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5.교시 : 나도 즐겁고 상대방도 즐겁게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 자칼형 소통과 기린형 소통 - 성공적인 의사소통을 이끄는 원칙은
- 나도 즐겁고 상대방도 즐겁게 만드는 의사소통 기술 - 마무리
* 대상 : 관리자, 현장 간부, 전직원,임원
*시간 : 3~ 8h'교육프로그램·문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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