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좋은 점포입지를 선정하는 법
    Hotel Export Service 2008. 10. 27. 12:49


    * 입지(상권) 분석상담: 02-790-7113

    점포사업에서 입지와 매출은 어떤 관계일까.
    일반적으로 입지에 의한 매출과 영업력에 의한 매출 배율은 7대 3정도로 알려지고 있다.

    * 발로 뛰면서 철저하게 현장조사를 해야한다.
    고객이 고나점에서 주변을 관찰하고 실제 점포이용객을 확인하며 통계나 데이터와 비교해 수치의 객관성을 정립해야 한다.

    * 점포 주변의통행량(유동인구)을 살펴본다.
    통행량과 매출은 상관관계가 낮은 것으로 경험적으로 알려져 있으나 통행량 측정은 상권특성을 파악하는 데 유용한 지표가 된다.

    * 교통발생 근원을 파악하라.
    지하철역, 백화점, 대형 할인점, 상가, 대형교차점 등 사람들이 집중적으로 흡인, 출입하는 장소를 주목해야 한다.

    * 동선을 파악하라.
    많은 사람들의 흐름에 따라 걸으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움직이는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

    * 점포는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해야 한다.
    어디에서부터 보이며 어떻게 보이느냐 하는 문제는 입지조건을 결정하고 매출과 직결된다.

    * 마켓규모. 잠재력 파악도 중요하다.
    마켓은 거리의 구매력으로 마켓의 잠재력이 크면 어떤 장사에도 유리한 환경이 된다.

    * 간판은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간판은 설치위치나 색상 형태 등에 따라 손님을 끌어오는 효과가 크게 바뀐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