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호텔업]-표적시장과 호텔등급-관광자금,관광기금,관광진흥자금,호텔시설자금HTL Management 2017. 2. 7. 14:16
관광호텔업-표적시장과 호텔등급설정
표적시장이나 상품구성 , 등급설정은 그 도시의 시장상황이나 소입지 등의 환경과 호텔사업자의 추이, 경쟁받침, 운영능력, 자기능력과의 양면에서 판단하여 이루어지는 것이며, 결코 입지만으로 결정되는것은 아니다.
등급설정은 표적시장과 브랜드의 이미지에서 설정한다.
등급설정을 나타내는 요소는 거시적인것과 미시적인 곳으로 분류한다.
(1) 거시적 등급설정
외관형성, 내장, 객실크기, 스위트룸 구비, 부대시설, 가구, 집기, 비품, 조명기, 음료, 연회 등의 퍼브릭 스페이스, 로비 등의 공간적 펼침, 부대시설, 주차시설의 유뮤, 정원구비 등이다.
(2) 미시적 등급설정
직원의 응대, 서비스의 정도, 로비의 분위기, 레스토랑의 메뉴, 요리의 내용, 맛 등이다.
❈최고의 호텔전문가 : 소장/교수 김 학 수 (050 -2808 -8989 )
호텔업 등급결정 history
호텔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고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1971년부터 도입된 제도이다.
등급결정 의무화
관광진흥법 개정에 따라 2014년 9월 12일부터
모든 관광호텔은 3년마다 등급 평가를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등급결정사업의 객관성·공정성·전문성 강화
호텔 등급결정업무는 1999년 이전 정부(문화제육관광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직접 수행하였으나,1999년 민간위탁 정책에 따라 2개의 사업자단체(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호텔업협회)로 위탁되어 왔다.
사업자단체가 등급을 결정함에 따라 업계의 자발적인 등급제 준수 및 호텔 서비스 제고를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으나 이원화에 따라 등급결정의 일관성이 확보되지 못한 점이 있어 이에 대한 제도 개선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는 2015년 1월 1일부터 호텔 등급의 공정성과 신뢰도 향상을 확보하기 위해 공공기관인 ‘한국관광공사에 등급결정업무를 위탁하여 수행’하고 있다.
( 객관성 및 공정성 확보 )
- 공공기관의 평가제도 운영을 통한 공신력 확보
- 신뢰성 있는 제도 마련을 통한 평가의 객관성 및 공정성 지향
- 체계적 인력 POOL과 교육을 통한 엄정한 평가제도 운영
호텔산업 질적 성장의 토대 마련
- 호텔업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만족 지향
-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호텔 서비스 표준화
- 평가 및 호텔운영 관련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통한 호텔 운영 선진화 유도
관광기금신청관련 상담 : 최고의 호텔전문가 : 소장/교수
김 학 수 (050 -2808 -8989 / 02-790-5480)
❈참고: 관광진흥개발기금은 건축주 본인(담보능력)이 신청하는 것으로 관광기금 배정을 빙자한 수수료 및 인센티브을 요구하는 것은 완전 불법입니다.
'HTL Manag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urist Hotel - 일반적 객실요금 결정 방법-하반기관광진흥자금 (0) 2018.06.02 관광진흥자금융자신청상담, 관광기금융자신청요령,사업승인, 건축허가 필스 (0) 2017.07.29 17년도 상반기 관광기금 접수 안내-[시설자금2650억원]관광진흥자금/호텔시설자금 (0) 2016.12.08 관광진흥자금 - 2016년 추경관련 2차 관광진흥개발기금 특별융자 발표 관광기금 (0) 2016.10.08 하반기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안내 (0) 2016.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