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의 불황은 과거와 다른 구조적이고 장기적인 문제라고 볼 수 있다.
그동안 보호막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 해왔던 우리 외식업체들은
문제해결 대안 보다는 모든 문제를 경기불황 탓으로 돌리고 있다.
외식업계가 경기불황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 특강을 통해 매출을 2배로 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 특강강사 :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교수 김 학수 (050 -2808 -8989)
◎ 교육목표
구태의연한 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한 외식업소들은 새로운 분위기와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외식업소들에 밀려 휴·폐업이 속출하고 있다. 이러한 현실에 발맞춰 국내 최고 외식 전문 강사의 명쾌한 강의를 통해, 단군 이래 최대의 불경기를 헤쳐 나갈 해법을 제시하고 경쟁력 있는 번성업소로 만들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본 특강에 의욕 있는 경영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교육특징
●국내 외식산업 경영환경 이해
●경영주의 역할 인식과 행동능력 강화
●번성업소로 만들 수 있는 자신감 부여
●매출증대를 위한 충성고객 관리 방법 제시
◎ 교육내용
●원인은 자신에게 있다고 생각하라
●외식업 성공의 변하지 않는 원칙
●입소문(버즈)의 비밀
●성공사례와 노하우
●불경기 타개를 위한 성공전략
*** 강의순서 ***
Ⅰ. 원인은 자신에게 있다고 생각하라.
1. 환경 변화
2. 외식경영에 대한 사고 방식 바꾸기
3. 자신의 편의대로 판매하지 말라.
4. 원인은 나 에게 있다.
5. 고객과 가까운 곳에서부터 개선하라.
*강의팁 : 위기를 기회로
Ⅱ. 외식업 성공의 변하지 않는 원칙
1. 고객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라.
2. 고객을 존중하자.
3. 고객과 정서적 교감을 형성하라.
4. 가격을(가장 낮게가 아니라) 가장 공정하게 책정하라.
5. 고객의 시간을 아껴라.
Ⅲ. 입소문(버즈) 의 비밀
1. 지속적인 성장
2. 적은 비용 큰 효과
3. 무형 자산의 축적
*강의팁 : 오사카 상인의 상도 18계명
Ⅳ. 성공사례와 노하우
1. 5평 골목집을 외식 기업으로 성공시킨㈜00
2. 장인정신으로 완성된 청담동 ‘00 복 전문점’
3. 세계적인 외식기업으로 성장 할 ㈜000
4. 기타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5. 외식업 성공 노하우
6.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사례
Ⅴ. 맺는 말 : 불경기 타개를 위한 핵심 전략
1. 유연성 있는 성공 스킬
2. 가장 많이 웃는 경영주가 되라.
3. 무엇을 하든 최고가 되어라.
4. 외식업 경영의 핵심가치
* 강의 업체와 상의 후 맞춤식 강의
* 강의시간 : 2~4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