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객실 매출 증대에 영향을 주는 요소
    카테고리 없음 2009. 5. 6. 23:01

    객실 매출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호텔의 위치(Iocation), 시설(facilities), 서비스(service),
    이미지(image), 그리고 가격(price)이라고 할 수 있다.

    1) 위치
        접근하기 쉽고, 교통이 편리하며, 특히 휴양지호텔에서는 조용하고 자연경관이
        아름다워야 하는 등의 매력포인트가 있어야 한다.

    2) 시설
        호텔의 시설은 안락하고 쾌적하여야 하며, 고객취향에 맞는 내부장식이어야 함은 물론,
        식당의 크기와 형태, 회의장 시설 등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도록 설비되어야 한다.

    3) 서비스
       호텔의 서비스는 호텔의 이미지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호텔의 서비스는 친절하고
       신속, 정확한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한다. 호텔경영상 가장 중요한 요소가 서비스의
       고품격 수준이라고 말 할 수 있겠다.

    4) 이미지
       호텔의 이미지는 고객에게 풍기는 호텔 자체의 심상을 의미한다. 가령 호텔이 고객에게
       주는 외모, 분위기, 무드 그리고 호텔의 이름 등이 호텔 전체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것이다.

    5) 가격
       가격은 고객의 만족에 따라 지불되는 적정한 요금을 말한다. 적정한 요금이야말로
       호텔의 매출액 증대에 지대한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다. 최근 호텔기업에 있어서
       치열한 경쟁과 계절적인 비수기 극복대책의 일환으로 객실가동률을 높이고자
       호텔마다 가격정책에 비상한 관심을 집중시키면서 탄력적으로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