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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소 마케팅 - 생각해 봅시다HTL Cafe 2008. 8. 29. 10:33
------------------ 프리즘 --------------------
한 사람의 고객이 개점한지 얼마 되지 않은 업소(레스토랑)에 들어 왔을 때 "무엇을 드실까요" 라는 말로 안내 되었다. 그 고객은 약간 놀라면서 "무엇인가 먹을 것이 필요한데"라고 대답하였다. 그 직원은 "영업이 끝났습니다."라고 무뚝뚝한 자세로 고객에게 말하였다. 이때 그 고객은 영업시간이 9시까지라고 쓰여진 도어에 있는 사인을 손가락으로 가르쳤다. "그렇습니다. 그것은 제가 청소를 하고 식기 등의 정리가 끝나면 9시가 된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하였다. 고객은 이 업소(레스토랑)을 떠나 한 블록 떨어져 있는 다른 업소로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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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레에 대하여 여러가지 관점에서 생각해 보기로 하자. 어째서 이 고객은 직원으로부터 그런 푸대접을 받았는가. 그것은 대개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 직원은 일찍 돌아가고 싶었다.
- 직원은 두통으로 고통 받고 있었다.
- 직원은 자기 또는 가족의 어려운 문제를 안고 있었다.
- 직원은 시간외 근무금지, 9시 정각에 영업종료라는 회사 방침에 따랐을 뿐이다.
그러면 위의 이유와 함께 다른 이유에 대해서도 각자 생각해 보고 결론을 내려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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