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문의

추천특강-불경기 외식업소의 성공전략

Hotel Signal 2008. 8. 1. 10:56

*** 강의문의: 0502-808-8989

1. 강의개요
외식업의 불황은 과거와 다른 구조적이고 장기적인 문제라고 볼 수 있다.
그동안 보호막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 해왔던 우리 외식업체들은
문제해결 대안 보다는 모든 문제를 경기불황 탓으로 돌리고 있다.
외식업계가 경기불황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특강내용

* 외식업의 경기 추락 원인은 4가지로 요약
첫째 : 장기적인 경기침체
둘째 : 외식업체수의 증가
세째 : 경영노하우, 경쟁력 부재
네째 : 웃음의 부족이 그 원인이다.

· 가격파괴의 파탄
· 영원한 고객은 없다
· 불황은 나에게 있다
· 불황에 성장하는 외식기업의 공통점
· 단골 고객의 이탈은 나에게 있다
· 잘 되는 음식점 이유가 있다
· 서비스 관습을 의심하라
· 고객인 원하는 것보다 한발 더 앞서가라
· 치료보다 예방이 낫다
· 고객과 가까운 곳에서 부터 차별화 하라
· 가장많이 웃는 주인이 되라
·  6가지 대안제시